대출몽 등 대부업체 등록대부업체 확인하기
신
최근 고금리로 인해 늘어가는 이자 부담에 신규 대출처를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잘못된 정보로 인해 피해사례도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이른바 '이중대출' 피해가 있습니다. 이중대출 피해란, 대부업체가 고객에게 대출을 해주면서 이미 담보로 사용된 주택이나 부동산을 또다시 담보로 사용해 대출을 해주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경우, 한 번 담보로 제공된 자산이 여러 차례 대부업체에 기를 대주게 되어 고객의 신용상황이 악화되고 심지어는 재산상의 손실까지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중대출 때문에 피해를 입은 사람들은 대출금 회수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들이 많아 대체로 소비자 피해가 커집니다.
이러한 대부업체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대출 전 금융감독원 등록 대부업체를 확인하고, 대출 규정 및 상환 조건을 철저히 읽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변심하거나 상환 등 문제가 생겼어도 무리한 연체료나 수수료를 요구하는 이런 업체들에 대해서도 주의해야 합니다.
대출몽 같은 대출 중개사이트도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런 중개사이트들은 대출을 직접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대부업체를 중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대부업체가 정식으로 등록된 곳이 아닌 곳도 있습니다. 작정하고 사기를 치려는 악질업체들이 존재하는 곳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대부업체나 중개사이트를 사용하기 전 미리미리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fss.or.kr/fss/main/contents.do?menuNo=200929
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
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
www.fss.or.kr
현재 법정 최고 금리는 20% 이하이며 만약 해당 이자 보다 높은 금리를 지불하고 있다면
금융감독원으로 신고할 수 있으며 관련 상담 번호는 1332입니다.